Korean English
 
EXHIBITIONS
Current
2017
2016
2015
2014
2013

GALLERY
ARTISTS
ARTFAIRS
NEWS
시차 Parallax
Sep 14, 2017 - Oct 20, 2017
이경미
 
Introduction
Works
 
 
갤러리 플래닛에서는 사실적이고 생생한 묘사를 통해 세상의 모습을 담아내는 작가 이경미의 개인전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2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그 동안 작가의 회화 작업의 근간이 되는 설치와 오브제 등이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이경미의 작업에는 개인사와 인류의 보편적인 역사, 유년시절의 추억, 문명에 대한 비전 등 다양한 스토리가 담겨있다. 이러한 자기 반영적 과정이 오랜 기간 연마해 획득한 사실적 묘사와 섬세한 구성 등을 통해 그리기 기법으로서의 회화의 본질에 충실하게 표현되고 있다.

고양이 작가로 알려져 있는 이경미의 그간 행보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양이를 주인공을 등장시켜 끝없는 네러티브를 그려왔다. 그러나 그를 고양이를 그리는 작가로 단순평가 할 수 없는 부분은 작가가 지속적으로 보여준 인스톨레이션 개념의 작업들을 통해서이다. 또한 이번 갤러리 플래닛의 전시에서는, 이경미 작가의 신작, 달(the Moon)시리즈를 포함한 10여점 이상의 회화작과 다양한 설치 작업을 통해 미지의 우주를 향한 작가의 동경이 구현되는 완성도 높은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눈에 보이는 것을 착실하게 과학, 수사학적 분석을 동원해서 그렸던 과거 원근법 화가들의 전통과 부분적으로는 맥을 같이하면서도 미디어의 개입이 자연스럽게 많아진 동시대상의 감각을 자연스럽게 작업에 취하여 회화의 실험성을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Copyright ⓒ 2013 Gallery Planet. All Rights Reserved.